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손가락 끝 저림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으로 손목 질환까지 예방하세요

건강하게 사는 삶/관절 근육 관리

by 메순이 2022. 12. 16. 13:12

본문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를 전하는 메이크맨 입니다. 평소처럼 컴퓨터를 하다가, 집안일을 하다가 갑자기 느껴지는 손가락 끝 저림 증상으로 당황하신 분들 많으실텐데요. 물론 일시적인 혈액순환 장애일 수도 있지만 만약 지속적으로 증상이 나타난다면 신경계 질환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대표적인 신경계 질환에는 손목터널증후군이 있는데요. 오늘은 손가락 끝 저림 증상의 원인과 도움이 되는 치료법 알려드릴게요.

 

손목터널증후군 이란?

정식 명칭은 수근관증후군으로 수근관이 압력을 받아 좁아져 신경을 압박함으로써 생기는 질환입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손가락 끝 저림과 화끈거리는 느낌이 들고 밤에 잠을 잘 못 이룰 정도로 심한 통증이 있습니다. 심할 경우 팔 전체가 저리기도 하고 근육 마비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약물치료나 주사치료 등 비수술적 치료만으로도 충분히 호전될 수 있지만 방치하면 수술로도 완치가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는데요. 따라서 평소 손목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고 틈틈이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손가락 끝 저림 증상
완화시켜주는 스트레칭 3가지
  1. 팔을 앞으로 쭉 편 다음, 반대 손으로 손가락을 잡고 10초간 몸쪽으로 당겨주세요.
  2. 양팔을 앞으로 쭉 편 다음, 주먹을 쥐었다 폈다를 최대한 빠르게 반복해주세요.
  3. 책상 끝에 손목을 편하게 올려둔 다음 엄지를 감싸주먹을 쥐어주세요. 방향을 바꾸어 가며 위 아래로 움직여줍니다.

 


틈틈이 스트레칭을 해주면서 아픈 손을 온찜질을 해주면 더욱 효과적인데요. 특히 물리치료 받을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들이나 주부님들의 경우에는 집에서 파라핀 왁스로 간편하게 찜질을 할 수 있습니다. 파라핀 베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