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신생아 감기 예방법과 목욕 할 때 주의사항 알려드릴게요

건강하게 사는 삶/호흡기 관리

by 메순이 2022. 12. 7. 10:44

본문

안녕하세요, 건강 정보를 전하는 메이크맨 입니다. 신생아들은 감기에 안걸린다고 많이들 알고계시는데요. 엄밀히 말하면 정답은 <X>입니다. 신생아들은 엄마로부터 면역 항체를 받아 태어나기 때문에 감기에 걸릴 확률이 매우 적은건 맞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생아 감기에 걸린다면 성인보다도 더 심하게 앓고, 각종 합병증으로도 이어질 수 있어 더욱 주의해야합니다. 

 

초보 엄마아빠라면 오늘 알려드리는 신생아 감기 예방법 다음 몇 가지만 기억해주세요.

 

신생아 감기 예방법

아이들의 면역항체는 보통 6개월 정도면 완전히 사라지고, 2살이 되어야 비로소 본인의 면역체계가 생성됩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약한 데다 체온 조절 능력까지 떨어지는 신생아들은 생후 6개월까지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먼저 실내 온도와 습도 조절에 신경 써야 하는데요. 실내 온도는 22~25도, 실내 습도는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이용해서  습도를 50~60% 수준으로 유지합니다. 그리고 미지근한 물이나 모유를 조금씩 자주 마시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출 후
신생아 목욕 시 주의사항
  1. 불가피하게 외출을 해야한다면 마스크를 꼭 착용해주세요.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 벌 입히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야 땀이 나도 쉽게 갈아 입힐 수 있고 보온 효과도 높일 수 있습니다.
  2. 간혹 땀을 많이 흘린다고 자주 씻기는데 그러면 도리어 수분 손실이 많아져 신생아는 가급적 씻기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하지만 외출 후 신생아 목욕이 필요하다면 38~40°C 정도의 따뜻한 물로만 씻겨야 합니다. 비누칠을 하거나 세정제를 사용하면 피부 보호막이 손상되어 오히려 세균 감염 위험이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신생아 감기에 걸리는 것 보다도 면역 시스템이 잡혀있지 않은 6개월에서 2살 사이의 아이들이 감기에 더 취약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코세척과 콧물흡입, 네블라이저 기능을 한번에 사용하여 감기를 예방할 수 있는 제품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