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기 누런콧물 방치하지 말고 이렇게 하면 금방 멈출 수 있어요

건강하게 사는 삶/호흡기 관리

by 메순이 2022. 12. 23. 11:52

본문

안녕하세요, 건강한 브랜드 메이크맨 입니다. 최근 들어 추워진 날씨 탓인지 콧물을 흘리는 아이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어른들과 달리 아이들은 콧물을 방치하면 합병증이 생기거나 성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요. 오늘은 아기 누런콧물 방치하면 생기는 문제점들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아기 누런콧물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감염됬을 때 나타나는 누렇고 찐득거리는 콧물로 감기 초기 맑은 콧물이 증상이 심해지면 누렇고 끈적거리는 콧물로 변하게 됩니다.

콧물에 농이 같이 나오거나 목으로 콧물이 넘어가 누런 가래가 생겼다면 축농증을 의심해볼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기 누런콧물 방치하면
생기는 문제점
  • 콧물 때문에 깊게 잠이 들지 못하면 성장 호르몬이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식욕이 떨어져서 아이들 키 성장에 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리고 피로가 쌓여 집중력이 떨어지는 등 학습 장애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 콧물로 코가 막히면 자연스럽게 입을 벌리고 자게 되는데, 구강호흡은 입 안에 염증을 생기게 하거나 구취의 원인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주걱턱, 돌출입 등 얼굴형에도 영향을 주게 됩니다.
  • 아이들의 비강과 부비동 사이의 통로는 좁아서 감기에서 축농증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축농증은 뇌수막염 등 무서운 합병증을 발병시키는 질환입니다. 그리고 축농증이 오래되면 부비동염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아기 누런콧물 멈추는데
도움이 되는 팁
  1. 실내습도 50-60%로 아이 방은 건조하지 않게 유지하기
  2. 미지근한 수건을 코 위에 올려두기
  3. 따뜻한 수증기를 코에 쐬어주기
  4. 콧방울 양 옆을 가볍게 지압해주기
  5. 생리식염수로 코세척 해주기

 


맑은 콧물과 달리 아기 누런콧물은 가래가 되기 전 빨리 제거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이때 콧물 흡입기를 사용하면 확실하게 콧물 뿐만 아니라 코딱지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네블라이저를 꾸준히 해준다면 예방까지도 가능한데요. 이 모든 기능을 가지고 있는 콧물 흡입기 제품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