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SV 바이러스 증상 의심된다면 어린이 바이러스 예방해서 폐렴 막을 수 있어요!

건강하게 사는 삶/호흡기 관리

by 메순이 2022. 11. 1. 13:23

본문

안녕하세요, 건강한 브랜드 메이크맨 입니다. RSV 바이러스 증상 방치해두었다가는 RSV 바이러스 폐렴이나 모세 기관지염과 같은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 글을 보시고 증상이 조금이라도 의심스럽다면 제때 적절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감염성이 높은 RSV 바이러스

RSV 바이러스(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는 감염자와 밥을 먹거나 물건을 함게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전염되기 때문에 바이러스가 활발해지는 봄이나 겨울에 유행성으로 번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에서 단체 생활을 하거나 형제자매가 있다면 어린이 바이러스 감염률은 더욱 높아지는데요. RSV 바이러스 폐렴이나 기관지염 등의 심각한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5세 미만의 아이들이나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빨리 병원에 방문하세요!

대표적인 RSV 바이러스 증상에는 기침, 콧물, 코막힘, 인후통, 발열 등이 있으며, 3~8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나타납니다. 건강한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면역력이 약한 사람들은 RSV 바이러스 증상이 심해지면서 청명성 기침이나 청색증, 호흡곤란이 오기도 합니다. 

 

RSV 바이러스는 사전예방이 중요합니다!

RSV 바이러스는 관련 백신이 없어서 평소에 잘 예방해주어야 하는데요. 집에 들어오면 손을 깨끗하게 닦아줍니다. 또, 물건은 개별적으로 사용하며 깨끗하게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어린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면 다 나을 때까지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 가지 않고, 격리 기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정용 네블라이저를 사용해서 수시로 호흡기 관리를 해주는 것입니다. 네블라이저는 액체로 된 약물을 미세한 입자로 만들어 흡입시켜주기 때문에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