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해진 날씨에 아이들에게 찾아오는 불청객 바로 감기와 각종 호흡기 질환인데요. 호흡기 질환이 있는 아이들이라면 병원에서 한 번쯤은 써봤을 네블라이저를 요즘엔 가정에서도 많이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네블라이저 사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릴게요!
네블라이저란?
액체 형태의 약액을 작은입자인 기체 형태로 분무시켜 흡입을 함과 동시에 폐에 도달하게 하는 기기입니다. 천식을 비롯한 환절기 호흡기 질환이 있는 환자들에게 효과적이라 병원에서도 많이 쓰이는데요. 하지만 아이들에게 병원 네블라이저는 큰 소음으로 겁을 먹고 치료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아 애를먹어 가정용 네블라이저를 찾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꼭 체크해야될 사항은 분무입자크기가 0.5~5㎛으로 분사되어야 폐포까지 잘 전달 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시면 좋습니다.
네블라이저 어떻게 사용할까?
집에서 네블라이저를 쓸 때는 반드시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 후 약액을 처방받고 사용해야 됩니다.
사용횟수는 하루 평균 3~4회로 아침, 점심, 저녁, 잠들기 전에 주로 사용합니다.
처방받은 약액을 넣으면 보통 5~10분정도 분사가 되고 약액이 다 소진될 때 까지 흡입하면 됩니다.
네블라이저 사용 시 꼭 알아야할 주의사항!
1. 개봉한 약액의 용량이 남아있더라도 재사용하지 말고 폐기해주세요.
2. 네블라이저 기계는 사용 후 바로 세척하고 건조시켜주세요.
3. 네블라이저 사용 후 입안에 약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입안을 깨끗이 헹구거나 양치해주세요.
4. 집에서 쓰는 네블라이저 약액은 점성이 있으면 분무가 안될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하세요.
육아용품 리스트 산모에게 출산용품 선물로 해주면 만족도 높은 제품 모음 zip (0) | 2022.10.14 |
---|
댓글 영역